[FINTECH 2018] 대한민국 디지털금융의 도전과 과제

2019년 디지털금융전략 전망 및 분석
About Image

전세계적인 핀테크 산업의 급성장과 함께 국내 금융회사들에게 디지털 혁신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간 디지털금융을 향한 부단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디지털금융 서비스 수준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한금융신문은 오는 9월 개최하는 [핀테크2018 하반기 포럼]을 통해 우리나라의 디지털금융시장을 돌아보고 2019년 디지털금융 전략을 전망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스페셜 세션으로는 국내 최초로 각 금융업권의 금융리더들이 직접 ‘2019년 가장 주목하는 디지털금융 이슈’와 ‘자사의 디지털금융 수준’을 평가하는 오프닝 영상이 공개됩니다.

메인세션에서는 2019년 디지털금융 트렌드 5가지를 선정해 (1) 새로운 ‘마이데이터(My Data)’ 시장 도래에 따른 금융사와 핀테크 기업의 대응방안 (2) 2019년 클라우드 이용범위 확대에 따른 규제대응 및 실무적 활용방안 (3) 오픈API를 통한 오픈플랫폼 비즈니스 전략과 생태계 이슈 예측(4) 디지털금융시대의 민첩한 의사결정과 실행능력을 키울 수 있는 ‘혁신조직(Agile Innovation)’ 육성방안(5) 고객분석을 기반으로 한 2019년 새로운 초맞춤 ‘데이터마케팅(Data Driven Marketing)’ 기법 등을 심도 있게 분석해보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대한금융신문 핀테크포럼에서 여러분들의 끝없는 고민과 도전에 명쾌한 답을 찾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랍니다.